자주묻는질문 1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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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베스트회원
  • 1위 박사농부 이재호
  • 2위 농업의신 피터팬
  • 3위 박사농부 민트베리
  • 4위 농업의신 나빌레라
  • 5위 교수농부 겨울맘
  • 6위 교수농부 야콩
  • 7위 교수농부 popline
  • 8위 박사농부 하쿠나마타타
  • 9위 선생농부 들꽃향기
  • 10위 선생농부 제주도이민자

게시글+댓글+추천수 기준 ▲

 자주묻는질문 FAQ

- 회원님들께서 자주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 공간입니다.

자주묻는질문 목록
번호 제목
1

회원구분에 따른 서비스제공

저희 팜스트림에 회원가입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팜스트림은 가입주체에 따라 일반, 기업회원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ㅇ 일반회원

    • -가입비 : 무료

    • -사이트 내 각종 정보이용 : 무료

    • -광고/대행 : 일반회원의 경우 직거래등록대행(농축산식품·중고농기계·부동산)서비스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플래티넘, 골드)상품은 구매 불가

    • -결제 방법

      •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결제, 무통장입금 등

      • ·거래은행 : 농협

      • ·예금주 : 황석찬(팜마켓)

      • ·계좌번호 : 농협) 302-4550-7480-61

  • ㅇ 기업회원

    • -가입비 : 50,000원(1회 가입비 납부로 계속 이용 보장)

    • -사이트 내 각종 정보이용 : 무료

    • -광고/대행 : 기업회원(개인사업자 포함)의 경우 광고(플래티넘, 골드)상품 및 직거래등록대행(농축산식품·중고농기계·부동산)서비스를 모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결제, 무통장입금 등

      • ·거래은행 : 농협

      • ·예금주 : 황석찬(팜마켓)

      • ·계좌번호 : 농협) 302-4550-748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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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및 기업회원 가입방법

ㅇ 일반회원 가입방법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회원가입’을 클릭하시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에 동의한 후 ‘일반회원가입’버튼을 누릅니다. 기본제공양식을 입력한 후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ㅇ 기업회원 가입방법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 ‘회원가입’을 클릭하시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에 동의한 후 ‘기업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제공양식을 입력한 후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입비 결제 관련 계좌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 드린 계좌번호로 가입비 50,000원을 납부해 주시면 기업회원으로 가입을 승인해 드립니다.

3

개인정보관리

①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 ‘ID/PW찾기’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시 등록했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이메일 계정으로 아이디와 임시비밀번호를 송부해드립니다. 발송된 메일의 링크를 통해 임시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추후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원하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정보 수정

로그인 후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휴대폰번호, 이메일계정, 자택주소, 신규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ID와 이름(개인회원에 한함)은 원칙적으로 수정하실 수 없으며, 닉네임의 경우 수정 후 30일 이내 또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원ID 및 이름, 닉네임 변경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팜스트림 고객센터

전화) 010-2449-2952

팩스) 033-458-7480

E-mail) admin@farmstream.co.kr

③ 회원탈퇴 신청

탈퇴신청은 먼저 로그인 하신 후, ‘정보수정’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우측 하단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시면 즉시 탈퇴 처리됩니다.

④ 회원정보가 도용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피해상황을 신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용된 회원님의 ID에 대한 이용정지를 통해 2차피해를 방지하고, 도용자를 찾아 피해사실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묻겠습니다.

팜스트림 고객센터

전화) 010-2449-2952

팩스) 033-458-7480

E-mail) admin@farmstre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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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폼에서 필수입력정보 외에는 작성하지 않아도 되나요?

네. 필수입력정보 외에는 작성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추후 팜스트림의 유료상품을 구매하시거나 원만한 이벤트참여를 위해 가급적이면 선택항목도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기업회원 가입 시 사업자등록번호를 반드시 기입해야 하나요?

필수입력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하시면 추후 비용처리 등에 있어 상호 편리한 부분이 있으니 가급적 작성 부탁드립니다.

6

팜스트림 회원가입에 제한이 있나요?

팜스트림은 농업유관단체 및 농업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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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와 같은 아이디를 가진 회원이 존재할 수 있나요?

회원님과 같은 아이디로 타인이 회원가입을 시도한다면 가입자체가 승인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에 노출되는 회원정보는 아이디가 아니라 닉네임입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아이디와 동일한 닉네임을 사용하는 타 회원님을 보고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다고 오해하셨을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하는 타 회원님은 절대 존재할 수 없지만 동일한 닉네임을 사용하는 타 회원님이 존재할 수는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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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등급이 강등되거나 회원자격이 박탈되기도 하나요?

팜스트림은 회원님들의 등급상향에만 관심을 두고 싶은 커뮤니티입니다. 하지만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 아래의 사유로 포인트차감 또는 회원등급강등,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① 포인트차감 또는 회원등급 강등사유

  • -본인이 작성한 게시글 및 댓글을 삭제하여 포인트가 차감된 경우

  • -무의미, 무성의한 글이 무통보 삭제되어 포인트가 차감된 경우

  • -게시판 분위기를 저해하는 도배글을 작성하여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1등급강등)

  • -회원 상호간 분쟁 및 다툼이 발생하여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1등급강등)

  • -무료나눔 또는 물물교환게시판에서 금전을 통한 매매행위를 했거나 시도하여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1등급 강등)

  • -직거래장터 이용시 가입자, 장터이용자 계좌주의 실명이 동일하지 않은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1등급 강등)

  • -운영진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과 허위사실유포로 타 회원들을 선동하여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1등급 강등)

  • -욕설, 비매너댓글, 허위사실유포, 외설글, 종교 분쟁글, 정치 분쟁글, 광고글 등을 작성하여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1등급 강등)

  • -불량회원신고게시판에 신고되어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1등급 강등)

  • -도난/사기/불량신고된 회원님 중 운영진으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1등급 강등)

② 회원자격 박탈사유

  • -회원자격 박탈(임시<1주일>, 영구)과 관련하여서는 팜스트림 이용규칙 및 게시판별 공지사항에 자세히 안내드렸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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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제한은 없나요?

팜스트림은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자유로운 닉네임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닉네임을 사용하는 경우 타 회원님들께 혼란을 야기하거나 불쾌감 등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제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닉네임을 사용하는 회원을 발견한 경우 ‘불량회원 신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해당 회원님께 주의·경고조치하겠습니다.

- 아    래 -

  • -운영진 사칭

  • -욕설·비속어

  • -음란정보

  • -범죄자 칭송

  • -특정인(집단) 비하·사칭

  • -기타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닉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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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회원으로 가입했는데 기업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은 회원가입절차가 상이하기 때문에 동일한 ID로 계정전환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ID로 기업회원을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ID로 기업회원가입을 하고 싶다면 기존의 개인회원 계정탈퇴를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에서 일반회원으로의 계정전환 역시 불가능하오니 이점 역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11

개명을 했는데 이름변경을 어떻게 하나요?

팜스트림은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가입후 이름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탈퇴 후 다시 가입하시거나 이러한 과정이 번거로우실 경우 건의/요청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개명사실을 알려주시면 신속히 수정해드리겠습니다.

팜스트림 고객센터

전화) 010-2449-2952

팩스) 033-458-7480

E-mail) admin@farmstre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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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 이용 안내

1). 닉네임 및 포인트 확인

회원님의 닉네임 및 게시글·댓글작성, 추천수에 따른 현재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구분 및 회원등급

회원은 가입주체에 따라 기업, 일반회원으로 구분되며 포인트 획득에 따라 7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회원등급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팜스트림 회원등급(포인트) 정책’을 클릭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작성글 보기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게시물을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4). 작성댓글 보기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댓글을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5). 쪽지함 보기

회원님께서 타 회원과 주고받은 쪽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새쪽지를 작성하여 전송하고자 하는 회원님께 발송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타 회원으로부터 광고 및 불법행위 권유쪽지 등을 수신할 경우 해당 회원의 쪽지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 차단 : 차단당한 타 회원은 회원님에게 쪽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 수신 차단은 ‘받은 쪽지함’페이지에서 차단할 회원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신차단목록에서 차단을 해제하실 경우 해당 회원으로부터 쪽지를 다시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6). 스크랩 보기

회원님이 스크랩한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시물 본문 아래의 스크랩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한 글은 언제든지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7). 친구 보기

회원님께서 친구 등록한 타 회원님들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정 그룹을 지정하여 일부 회원님들을 소속구성원으로 관리하실 수 있으며, 그룹인원의 증감이나 그룹자체의 삭제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보기 페이지에서 특정 회원을 ‘친구삭제’할 경우 기 설정한 친구관계가 해제됩니다.

8). 정보수정

회원님의 휴대폰번호, 이메일계정, 자택주소, 신규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ID와 이름(개인회원에 한함)은 원칙적으로 수정하실 수 없으며, 닉네임의 경우 수정 후 30일 이내 또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원ID 및 이름, 닉네임 변경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팜스트림 고객센터

전화) 010-2449-2952

팩스) 033-458-7480

E-mail) admin@farmstre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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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및 닉네임 수정이 가능한가요?

① 아이디 수정 가능여부

최초 회원가입후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아이디로 변경하고 싶다면 탈퇴후 재가입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② 닉네임 수정 가능여부

닉네임은 변경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수정에 들어가셔서 닉네임 중복체크후 사용가능한 닉네임이라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닉네임 변경후 30일 이내에 또 다른 닉네임으로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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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페이지의 스크랩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스크랩기능은 따로 보고 싶은 글의 목록을 저장하여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원글이 삭제될 경우 해당 스크랩목록도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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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등록 기능이 뭔가요?

팜스트림은 회원님들께 이용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친구등록’기능을 제작·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 회원님과 친목도모를 희망하거나 타 회원님의 글이 마음에 들 경우, 해당 닉네임을 클릭하여 ‘친구추가’를 하시면 로그인 박스 내 ‘친구보기’에서 지정한 그룹별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친구등록’기능을 활용하심으로써 특정 회원님의 게시글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으며, 쪽지도 비교적 간편하게 해당 회원님께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편의성을 제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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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경우에 쪽지발송이 제한되나요?

1) 본인이 특정 회원의 쪽지수신을 차단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

2) 상대방이 회원탈퇴한 경우

3) 본인 또는 상대방이 부당한 사유(광고, 스토킹 등)의 쪽지발송을 하다가 운영진에게 적발되어 쪽지이용 제한조치를 받은 경우

※ 운영진에게 전달사항이 있는 회원님들께서는 쪽지 대신 건의/요청게시판에 글을 작성하시거나 admin@farmstream.co.kr로 메일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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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진에게 쪽지를 발송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영진에게 전달사항이 있으시다면 가급적 쪽지가 아닌 건의/요청게시판이나 고객센터를 활용해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팜스트림 고객센터

전화) 010-2449-2952

팩스) 033-458-7480

E-mail) admin@farmstre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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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등급(포인트)에 따른 권한안내

팜스트림은 회원등급에 따른 이용권한을 크게 제한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직거래장터(농축산식품매매·중고농기계매매·부동산매매)게시판의 경우 회원님들께 일정부분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게시글 작성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 포인트 획득에 따른 회원등급

grade_01.gif 예비농부 - 처음 가입시 부여되는 등급(농축산식품매매·중고농기계매매·부동산매매 게시판 글쓰기 불가, 댓글작성은 가능)
grade_02.gif 초보농부 - 포인트 3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grade_03.gif 학생농부 - 포인트 5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grade_04.gif 선생농부 - 포인트 1,0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grade_05.gif 교수농부 - 포인트 2,0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grade_06.gif 박사농부 - 포인트 5,0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grade_07.gif 농업의신 - 포인트 10,000점 이상 획득시 자동등업

* 회원등급 및 포인트는 PC화면 우측상단 로그인박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회원정보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십니다.

2) 포인트에 따른 등급제한

운영진 심의를 통해 포인트 적립만을 목적으로 한 행위로 판단한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포인트가 회수되거나 차감·제재(주의, 경고, 영구정지)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농축산식품매매·중고농기계매매·부동산매매게시판의 경우 원칙적으로 초보농부등급 이상부터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농부등급은 댓글만 작성 가능합니다.

※ 회원등급(포인트)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팜스트림 회원등급(포인트) 정책’을 클릭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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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획득방법 안내

포인트는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추천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1) 게시글 작성포인트

게시글 작성 : 기본 10포인트 부여, 일부게시판은 차등 부여

행사안내/공유, 농업방송편성표, 평가건의, 자기소개/친목교류(이상 4개)게시판에 글 작성시 20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업체견학후기, 무료나눔(‘나눕니다’에 한정)게시판에 글 작성시 30포인트가 부여됩니다.

본인의 작성글 삭제 시 부여받은 포인트는 회수됩니다.(본인의 작성글을 전부 삭제하면 게시글 작성으로 획득했던 모든 포인트는 차감됨)

2) 댓글 작성포인트

댓글 작성 : 기본 5포인트 부여, 특정게시판은 차등 부여

업체평가게시판에서 평가의견 없이 별점평가만 한 경우 10포인트, 별점평가시 평가의견도 같이 작성한 경우 20포인트가 부여됩니다.

본인의 작성댓글 삭제 시 부여받은 포인트는 회수됩니다.(본인의 작성댓글을 전부 삭제하면 댓글 작성으로 획득했던 모든 포인트는 차감됨)

본인의 작성글에 댓글을 단 경우 포인트는 획득되지 않습니다.

3) 추천 포인트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게시글에 타 회원님들이 ‘추천하기’를 클릭한 경우 추천 하나당 5포인트가 부여됩니다. 전 게시판 동일합니다.

본인이 추천받은 게시글을 삭제할 경우 게시글 작성포인트와 추천포인트가 모두 회수되며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에 대해서는 추천할 수 없으니 이점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20

포인트 획득에 따른 혜택

포인트는 회원님들의 활동지수를 나타냅니다.
팜스트림은 활발한 활동을 하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포인트를 기준으로 혜택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1) 베스트회원 개념 및 혜택
- 월간 베스트회원: 해당월에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셨던 회원님을 말합니다.
  • 월간 베스트회원께는 소정의 혜택 (온누리 상품권 또는 커피 기프티콘 등)을 드립니다. 
    - 누적베스트회원: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힘써주신 회원님으로,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회원님을 말합니다.
      • 누적 베스트회원께는 소정의 혜택 (온누리 상품권 또는 커피 기프티콘 등)을 드리며 이벤트는 수시로 진행합니다.
       
      2) 이벤트 진행
      월간·누적 베스트회원을 대상으로 드리는 혜택 외에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3) 유의사항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양도가 불가합니다.
      포인트와 관련한 이벤트는 수시로 진행 예정이므로 ‘이벤트 게시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1

        자신이 작성한 글에 댓글을 달 경우에도 포인트가 획득되나요?

        본인작성글에 댓글을 단 경우에는 포인트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타 회원님이 작성하신 글에 댓글을 입력하실 경우에만 포인트가 획득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2

        신고, 문의, 건의 등은 어느 게시판에 글을 남기나요?

        신고글은 성격에 따라 불량회원신고게시판, 도난/사기/불량신고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특정게시물이 팜스트림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게시물 본문 내의 신고버튼을 클릭하셔서 간편히 신고를 진행하는 방법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과 관련한 전반적인 문의 및 건의사항은 건의/요청게시판에 글을 게시해주시기 바랍니다.

        23

        게시글신고와 불량회원신고, 도난/사기/불량신고가 각각 어떤 차이가 있나요?

        게시글신고는 팜스트림 이용규칙 위반글(음란물, 혐오물, 저작물 등)에 대해 본문 내 신고버튼을 클릭하여 불건전게시물을 제재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불량회원신고는 회원 상호간 분쟁 발생시 욕설, 성적수치심, 사기 등을 당한 회원님들께서 관련자를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만든 별도 게시판입니다.
        도난/사기/불량신고의 경우 직거래장터게시판(농축산식품·중고농기계·부동산매매) 내에서 발생한 각종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회원 상호간 공유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하는데 주목적이 있습니다.
        게시글신고가 특정회원보다는 게시글 자체의 제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불량회원신고·도난/사기/불량신고의 경우 게시글보다는 특정 회원의 제재에 무게중심이 있다는 점에서 신고성격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정상게시물 및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회원님에 대한 허위신고시 신고자가 도리어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4

        각종 신고에 따른 회원제재의 종류를 알고 싶습니다.

        팜스트림은 회원제재를 최소화하고자 하며 가급적 많은 회원님들과 건전한 커뮤니티 발전에 힘쓰고자 합니다. 제재종류에는 주의, 1차경고, 영구정지 3가지가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1. 주의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회원님의 경미한 원인행위가 인정되나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만큼의 사안이 아닐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회원등급 강등. 하지만 추후 동일 수준 이상의 원인행위를 반복할 경우 최소 1주일 이용정지 제재조치)

        • 2. 1차경고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회원님의 경미하거나 일정수준의 원인행위가 인정되어 제재할 만큼의 사안으로 판단한 경우(1주일 이용정지)

        • 3. 영구정지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회원님의 중대한 원인행위가 인정된 경우(회원자격 영구박탈)

        25

        신고접수된 회원 및 게시글에 대한 처리결과 안내

        팜스트림은 2개의 신고게시판(불량회원신고, 도난/사기/불량신고)과 게시글 신고기능을 운영하여 상호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커뮤니티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 ㅇ 처리과정

          • -신고접수 → 운영진 심의 → 조치 후 관계자 통보 
        • ㅇ 조치별 세부사항

          • -주의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피신고자의 경미한 원인행위가 인정되나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만큼의 사안이 아닐 경우(포인트차감 또는 회원등급 강등)
          • -1차경고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피신고자의 일정수준의 원인행위가 인정되어 제재할 만큼의 사안으로 판단한 경우(1주일 이용정지)
          • -영구정지 : 운영진의 엄중한 사실관계 파악결과 피신고자의 중대한 원인행위가 인정된 경우(회원자격 영구박탈)
          • -조치없음 : 운영진 검토결과 피신고자의 행위가 규칙위반사항이 아니거나 제재할 만큼의 사안이 아니라고 판단한 경우
        • ㅇ 기타 주의사항

          • -보류 : 운영진 검토결과 명확한 규칙위반 근거가 부족하여 추가 근거를 확보하기 위해 대기중인 상태입니다. 또한 운영진으로부터 주의, 1차경고, 영구정지등을 통보받은 피신고자가 운영진에게 소명을 시도할 경우 일시적으로 피신고자에 대한 조치는 보류상태로 변경됩니다.
          • -관련자통보 : 신고자와 피신고자 모두에게 최종처분에 대한 조치결과를 통보 드립니다.
          • -게시물삭제 : 운영진이 신고접수된 피신고자에 대한 최종처분 후 문제게시물을 삭제한 경우입니다. 그러나 ‘조치없음’을 통보받은 피신고회원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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